본문 바로가기
책을 통해 얻은 꿀팁 대방출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by 무생화 2022. 10. 19.

성공을 위해 자기 계발 책 많이들 읽으시죠? 자기 계발 서적을 읽거나 성장 세미나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들 있으실 겁니다. 그런 책이나 세미나에서 보통 이런 말을 자주 접하는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말을 해라' , '확신을 가져라', '미래가 이루어졌다 생각하며 확언을 해라' 등과 같은 가르침을 받으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런 긍정적인 말이나 확언이 수많은 사람의 개인적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 문제가 있습니다. 

 

 

확언을 사용했는데도 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있을까?

그렇다면 우린 어떻게 해야할까? 다른 방법이 있을까?

 

오늘은 이 질문에 대해 답을 내려주는 책을 가져와 봤습니다. 바로 '어포 메이션'입니다!

어포메이션 / 노아 세인트 존 지음

 

 

절판 후 다시 재출간됐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구입해서 읽었던 책입니다! 그럼 소개해볼게요!

 

 

믿음의 간격

 1. 지금 여러분은 내가 "현재 인지된 현실"이라고 일컫는 것 안에 살고 있다. 여러분의 "현재 인지된 현실" 안에서 당신이 가진 것을 가지고, 아는 것을 알고, 행하는 것을 행한다. 이것이 현재 당신에게 인지된 현실이다. 이처럼 당신에게는 당신이 인지하는 것이 현실이 된다.

 

 2. 당신이 원하는 것은 어떤 다른 장소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서 어떤 것을 변화시키기 원한다(새로운 결과를 얻기 원한다). 예를 들면 체중이나 경제 상태, 건강, 관계, 인지도, 영향력, 생활방식 등을 변화시키기 원한다. 그 다른 곳을 "새롭게 원하는 현실"이라고 일컫는다.

 

 3. '현재 인지된 현실'과 '새롭게 원하는 현실' 사이에 "믿음의 간격"이라고 하는 것이 존재한다. 즉 당신이 현재 인지하는 곳과 당신이 '다른 곳'에 도달했을 때의 현실 사이의 공간이다.

 

말하는 것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여기서 핵심을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우리는 원하는 결과나 성과, 경험 등의 믿음의 간격을 극복하지 않는 한, 새로운 삶으로 도약하여 원하는 새로운 현실을 만들어 내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 믿음의 간격을 극복해서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방법을 책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말씀드리자면 단순히 "나는 부자다." "나는 행복하다."와 같은 확언이 아니라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말을 질문으로 바꿔 보면 "왜 나는 이렇게 부자일까?", "왜 나는 이렇게 행복할까" , "왜 나는 이렇게 건강할까"?  같은 질문형으로 미래에서 현재로 말하듯이 질문을 하는 겁니다!

 

 

그 이유를 책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자동 탐색 기능' 같은 것을 가지고 있다. 이 말은 우리가 질문을 하면 우리의 마음이 자동적으로 대답을 찾기 시작한다는 것이다"라고 쓰여 있네요.

 

 

저는 어느 정도 공감을 합니다. 왜냐면 긍정적인 질문이 아닌 우리를 힘 빠지게 하는 부정적인 질문을 한다고 생각해보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왜 이렇게 나는 되는 일이 없을까?" "왜 나는 늘 돈이 없지?" , "왜 나는 인기가 없지?"라고 무의식적으로 말하고 생각하는 순간, 우리의 뇌는 그 질문 속에 계속 머물러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안 되는 이유를 자꾸 찾으려고만 하기 때문이죠. 결과적으로 부정적이면서도 힘을 빼는 질문은 우리의 생각 속에 있는 부정적인 사고이며, 이것은 우리의 생각과 행위,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을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긍정적 그리고 부정적인 확언보다 저렇게 질문 식으로 한다면 믿음의 강도가 훨씬 커진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긍정적인 질문을 하고 우리는 거기에 대한 답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할까요? 답은 '노'입니다!

 

이 책에서는 말합니다. 긍정적인 질문을 하고 거기에 대한 답을 찾으려 하지 말라고!  

그냥 새로운 질문이 진실이라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의 마음이 자동적으로 답을 찾기 시작할 거라고 말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동하라고 합니다! 이 말은, 긍정적인 질문을 한 후 현재 본인이 각 질문에 대해 할 수 있는 행동 3가지 정도를 적어 차례대로 행하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거창한 행동이 아니라는 것.

 

예를 들어, "왜 나는 이렇게 날씬하고 건강하지?"라고 말했다면, 이 질문에 대해 오늘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간단한 행동 세 가지를 적어서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면, 적극적으로 행동할 뿐 아니라 어떤 희생이 오더라도 그걸 이겨내고 계속해서 움직일 수 있는 동적의 힘의 크기가 훨씬 클 것입니다! 

 

 

조금은 도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책 리뷰 게시물도 아래 링크 걸어 놓을테니 한 번씩 더 봐주세요! ㅎㅎㅎ

항상 행복하세요!

 

 

https://musenghwa.tistory.com/30

반응형

댓글